Hit enter to search or ESC to close

자연과 조화로운 조업

자연과 조화로운 조업

유럽 서쪽 끝자락에 위치한 섬나라 아일랜드는 차갑고 맑은 대서양 바닷물에 둘러 싸여 있어 EU 내 가장 풍요로운 어장을 자랑하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국토 사면을 둘러싼 광활한 해양환경은 다양한 해양생물의 터전으로, 특히 수정처럼 맑고 차가운 바닷물은 수많은 해양 동식물종에게 이상적인 서식처를 제공합니다. 이처럼 고유한 지리적 특성 상 아일랜드는 고둥, 게, 굴, 랍스터, 가리비, 바닷가재 등 신선하고 높은 품질을 자랑하는 아일랜드산 프리미엄 해산물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아일랜드산 유기농 대서양 연어와 홍합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아일랜드 수산물 생산업체들은 엄격한 EU 식품품질 안전기준을 준수할 뿐만 아니라 첨단기술을 활용한 아일랜드 국가 식품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인 Origin Green의 회원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EU 식품안전기준

EU의 자랑스러운 회원국인 아일랜드는 엄격한 EU 식품안전기준에 따라 해산물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EU수산물 쿼터할당제도에 따라 매년 어종 생산량을 제한함으로써 이들 어종의 지속가능성을 보장하고 있으며, 환경품질제도를 통해 아일랜드 야생어종의 이력관리, 산지관리 및 환경관리 시스템을 전면 도입하여 운영 중입니다. 또한 수산물 양식에도 앞장서온 아일랜드는 현재 대서양 연어 유기농 양식 부문에서 전세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의 광활하고 청정한 대서양 해안가를 따라 이뤄지는 대규모 유기농 홍합 양식사업 또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합니다.

Origin Green

EU 식품기준 외에도 아일랜드 수산물 생산업체들은 Origin Green에 가입해 소중한 해양자원을 보호하고 이들 자원을 보다 책임감 있게 활용하고자 노력합니다. 아일랜드의 최첨단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인 Origin Green은 아일랜드 식품청 Bord Bia에서 운영하는 전문 프로그램으로, 원재료 조달, 탄소배출, 에너지 사용, 폐기물 관리, 물 관리, 생물다양성, 사회적 지속가능성 등 수산물 생산 전반 업무를 친환경적으로 개선하고자 노력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origingreen.ie 에서확인하세요.

수출

아일랜드는 전세계 70개 이상 국가에 약 6억 유로 상당의 해산물을 매년 수출하고 있습니다. 주요 수출품목으로는 아일랜드산 유기농 연어, 고등어, 바닷가재, 황게, 유기농 홍합 등이 있습니다. 어종별로 살펴보자면, 아일랜드 전체 해산물 수출 중 조개류는 약 40%, 부어류는 30% 이상, 연어는 20%가량, 그리고 나머지는 흰살생선이 차지합니다.

Bord Bia 소개

아일랜드 식품청 Bord Bia는 아일랜드 농림부 산하 기관으로, 아일랜드 식음료 및 원예 생산자와 전세계 소비자들을 연결하는 소통 창구의 역할을 합니다.  Bord Bia는 국제시장 내 교역 증진을 위해 유럽, 중동, 아시아, 북미에 14개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세계 전역에 위치한 이들 사무소를 거점으로 Bord Bia는 해산물 수출시장에서 아일랜드산 해산물 판매 증대를 돕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무역 연구, 고객 프로파일링, 바이어-공급자 미팅, 온라인 및 매장 내 해산물 홍보, 상품 인지도 행사 등 다양한 업무를 통해 Bord Bia는 아일랜드 수산물 업계가 전세계 시장에 확고한 입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Suppliers in this Category